본문 바로가기

회고

[회고] 코딩 테스트 스터디 99클럽 3기에 참여하다

1. 99클럽에 참여하다

항해99에서 진행하는 코딩 테스트 스터디 99클럽 3기에 지원했다. 백준 온라인 저지에 들어갔는데, 오늘따라 평소에는 1도 관심 없었던 광고 배너판이 눈에 들어왔다.

 

나는 주변 환경에 쉽게 영향을 받는 사람이란 걸 내가 가장 잘 안다. 실제로도 코딩테스트를 혼자 준비하며 꾸준히 임하지 않았다. 여러 사람들 그리고 현직자 멘토님과 함께라면 분명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 판단했다.

오늘따라 눈에 밟혔다..🥲

 

2. 99클럽 스터디에 참여한 이유

내가 99클럽에 지원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매주 월,목 진행되는 정기 문제 풀이 세션이 있다.
  2. 언어(Java, Python)와 난이도 별로 스터디 그룹을 편성한다.
  3. TIL 포스트 링크를 제출해야 출석 인정 된다.

 

3. 나의 목표

이번 스터디 기간 동안 나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정기 문제 풀이 세션을 통해 다양한 풀이 방법 체화하기
  2. 풀이 발표를 통해 정보를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습관 들이기
  3. 꾸준한 문제 풀이 습관 형성 (들쭉날쭉했던 문제 풀이 기간 고치기)

부끄러운 나의 잔디밭🍀

 

4. 기대되는 점

출석 인증 필수 조건인 TIL 작성은 보상도 걸려 있어 승부욕을 불타게 한다🔥

TIL 미션 보상🤑

 

28일 연속 TIL을 작성하면 메가박스 1인 패키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메가박스 싱글패키지 기프티콘🍿

 

3만원의 참가비가 있지만 TIL을 꾸준히, 성실히 작성한다면! 뿌듯함, 지적 성장, 그리고 영화+팝콘 까지 챙길 수 있으니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한다.